Browse "Graduate School of Information and Media Management((구)정보미디어경영대학원)" by Type Thesi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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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의 상호작용성이 후원아이템 구매에 미치는 영향 : 아프리카TV 사례 분석 = (The) impact of interaction on the purchase of donation-items in the live streaming service : focused on AfreecaTVlink

정찬용; 정재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46
리테일 매장 이용고객의 O2O서비스 사용의도와 수용에 대한 연구: 사회적 영향과 인지된 위험의 기술수용에 대한 영향을 중심으로 = Retail store customers’ intent to use and accept O2O services: the effect of social influence and perceived risk on technology acceptancelink

이석훈; Lee, Seok H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47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 대한 사용자 저항 연구 : IT 개발자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user resistance to microservice architecture : focused on developer in IT industrylink

노현준; 안재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48
만성질환 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구현: 매체 풍요도를 중심으로 = Development of mobile healthcare application for chronic disease: Focused on media richnesslink

류시두; Ryu, Si-D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49
모바일 개인방송 시청요인 분석 = Analysis on the viewing intention of mobile personal casting by using hedonic-motivation system adoption modellink

임재완; Lim, Jae 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50
모바일 게임 내 아이템 편취에 관한 연구 : 죄책감, 수치심, 사회적 영향을 중심으로 = (A) study on obtaining items from mobile games by fraud : focusing on guilt, shame, and social influencelink

민동휘;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51
모바일 기반의 이러닝 콘텐츠 플랫폼 특성이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characteristics of mobile E-learning content platform on the reuse intentlink

나준규; Na, Jun Gy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52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에서 지각된 가치가 플로우(flow)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태국 LINE 사용자 대상으로 = An exploratory study on the effect of perceived value on flow in a mobile messenger : focused on LINE users in Thailandlink

이현정; lee, hyunj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53
모바일 부동산 정보 사이트에서 정보 시각화가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information visualization on continuous intention to use in the mobile real-estate information siteslink

최우석; 김영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54
모바일 쇼핑 재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유입경로별 분석 : RFM모델 = (An) analysis of repurchase behavior in mobile shopping by multi-channel : based on RFM modellink

윤선영; 이희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55
모바일 앱 순위 진입 및 지속성 전략 도출 = Deriving mobile app strategies for high rank entry and sustainabilitylink

김청명; Kim, Chung-My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56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복 설치 현황을 네트워크 분석하여 사용자 특성을 비교: 페이코와 토스를 중심으로 = Comparative study on user characteristics by analyzing dual installations of mobile applications with the network analysis: Comparison between PAYCO and TOSSlink

김형기; 오원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57
모바일뱅킹과 은행 경영성과와의 관계분석 연구 = The impact of mobile banking on the performance of banking industry : An Empirical Analysislink

백명훈; Back, Myung H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58
미디어 작품 캐릭터 가치 측정 연구 : 네트워크 중심성 척도와 검색 데이터를 활용하여 = (A) study on the estimation of the character value in media works : based on network centralities and web-search datalink

조성현; 이희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59
배너광고 요소에 따른 광고효과 분석: 색의 3요소(색상, 명도, 채도)와 메시지 요소를 중심으로 = The Advertising Effects of Online Banner Advertisement Elements: Based on Three Dimensions of Color (Hue, Brightness, and Saturation) and Message Elementslink

맹소연;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60
벤처캐피탈 투자가 신규상장기업의 상장 후 성과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venture capital investment on the post-list performance of newly listed companieslink

신혜란; 한인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61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활용한 사물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연구 = A study of business model for internet of things through business model canvaslink

김미선; Kim, Mi S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62
비트코인과 최적자산배분 = Bitcoin and optimal portfolio choicelink

임병효; 한인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63
빅데이터 거버넌스 모델 제안 및 효과 검증을 위한 이론 연구 = Theoretical study for a proposing big data governance model and verifying its effectlink

강종철; 강금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64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IT아키텍처 구현에 관한 연구 = Information technology architecture implementation for big data analysislink

마민철; Ma, Min-Chu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65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도입의 성공요소에 대한 연구 = Study of critical success factor of application for business analytics for big datalink

이용철; Lee, Yong-Chu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66
사물인터넷 기술 적용 가전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용 연구 = (A) study on consumer's intention to adopt internet of things-enabled home appliances productslink

정관영; 조대곤;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67
산업 대표 우량 기업 사전을 활용한 온라인 뉴스 기반 주가예측 = Forecasting of stock prices based on blue-chip keyword dictionary of news articleslink

이년강; 이희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68
산업제어시스템의 사이버보안수준 평가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 = An evaluation model for cyber security level of industrial control system(ICS)link

정현숙; Jung, Hyun-Su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69
서비스 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탐색적 연구 = Exploratory study of factors affecting service satisfaction and continuous use intentionslink

이진아; 이희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70
선행 사건에 의한 온라인 검색어 트렌드와 관련광고관심도변화분석: COVID-19 상황 속 온라인 매체 광고를 중심으로 = Analysis of changes in online search trends and related advertising interest due to preceding events: focused on advertisements in online media sites in the context of COVID-19 pandemiclink

이승엽;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71
소비재 e-커머스 플랫폼의 발전 모델에 대한 연구 - 핸드크래프트 제품의 유통 플랫폼을 중심으로 = Studies on the development model of the consumer goods e-commerce platformlink

이하민; Lee, Ham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72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활용한 자동차 수요 예측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demand forecasting of automobile, using social media datalink

이성호; 박성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73
소셜커머스 서비스 품질 요인에 따른 고객만족 영향도 분석 연구 : e-SERVQUAL과 Kano 모형 기반으로 = A study to analyze the effects of customer satisfaction by factors of service quality in social commerce based on e-SERVQUAL and Kano’s modellink

고민정; Koh, Minj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74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과정에서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활용이 업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effect on the job performance of open source software usage in software developmentlink

김윤우; Kim, Yoon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75
소프트웨어 해외 인소싱 협상 방법론 개발: 사례 중심으로 = Development of the negotiation methodology for software offshore insourcing: a case studylink

안민찬; An, Minc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76
숙박 O2O 서비스의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 정보시스템 품질특성과 개인적 특성을 중심으로 = Determinants of continuous usage intention of online to offline (O2O) accommodation service : focusing on quality factors of the information system and individual characteristicslink

이주형; 이병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77
스마트 홈 IoT 기술의 사용의도와 수용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intent to use and acceptance of smart home IoTlink

진우철; 김영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78
스마트워크 사용자저항 연구 :혁신특성과 사용자특성을 중심으로 = A study on user’s resist in the smartwork context : based on innovation characteristics and user characteristicslink

오승훈; Oh, Seung H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79
스마트폰 게임 푸시 알림의 성과에 대한 연구: 이용자수와 매출을 중심으로 = Study on results of push notification for smartphone game: focusing on the number of users and revenuelink

이진우; Lee, Jin 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80
스마트폰 브랜드 사용 경험을 통해 형성된 이용만족도가 동일브랜드의 다른 스마트 디바이스 구매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smart phone brand satisfaction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other smart devices under the same brandlink

노민영; Noh, Min 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81
스마트폰을 사용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사용의도와 수용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intent to use and acceptance of mobile payments using smartphoneslink

신재영; Shin, Jae 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82
시청자의 온라인 리뷰를 활용한 TV프로그램의 정성적 가치측정 = Qualitative Value Assessment of TV programs based on online audience reviewslink

윤상혁; Yoon, Sang-Hyea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83
신규상장기업의 소유구조 및 업종이 IPO 이후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IT산업 해당 여부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newly listed company’s ownership structure and the type of business on the valuation after IPO : focused on IT industrylink

장상혁; 이병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84
신뢰와 지식활용과의 관계 탐색 : 자기효능감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Exploration of the relationship between trust and knowledge utilization :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self-efficacylink

이남순; 이희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85
실내 위치기반 모바일 앱 서비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acceptance factors for indoor location based mobile service applicationlink

정형주; Jung, Hyung-j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86
실시간 요금제와 에너지 저장장치를 통한 최적의 수요반응 계획 = Optimal demand response planning by real time pricing and energy storagelink

박구빈; Park, Goo-B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87
엔터프라이즈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이 기업의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비교 사례연구 = Effects of enterprise social network platform implementation for firm performance : Comparative case studylink

고경호; Ko, Kyung-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88
온라인 게임 아이템 재구매 행태 분석 = A study on the behavior of repurchasing online game itemslink

이주영; Lee, Joo-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89
온라인 리뷰 데이터 기반의 조직몰입도 측정 체계 구축 : 글래스도어 리뷰 데이터를 활용하여 = Establishment of organizational engagement measurement system based on online review data : using glassdoor review datalink

김영석; 강금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90
온라인 생명보험 서비스 사용의도와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intent to use and acceptance of online life insurance serviceslink

박재률; Park, Jae Ryul; 이병태; Lee, Byungt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91
옴니채널 활성화에 따른 담배 산업에서의 채널 전략 사례연구 = A case study on the omni-channel strategy of tobacco industrylink

김영태; Kim, Young T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92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 행위에 대한 심리학적 요인 연구 = Study on the psychological factors of using smartphones while driving : associated with sensation seekinglink

박진환; 박병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93
위치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인지된 위험에 대한 경제성과 오락성의 조절효과 연구 : 식음료 산업을 중심으로 = A study on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value and perceived enjoyment pertaining to perceived risk on location-based services : focused on FMCG industrylink

김무섭; Kim, Mooseop;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94
유·아동 대상 전자책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the adoption of children e-bookslink

장혜승; Chang, Hyese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95
유형자산 관리기반 혁신전략 및 사례연구 = Innovation strategy and case study based on tangible asset managementlink

권성준; 한인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96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비서 구매의도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purchase intention of speech recognition based AI (artificial intelligence) assistantlink

김민규; 이병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97
의료기기사업의 비즈니스모델 분석 및 혁신 = (The) business model analysis and innovation of medical equipment businesslink

송승관; 한인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98
이용자의 위치기반서비스 수용 및 지속이용에 대한 영향요인: 신뢰, 인지 위험, 감정적 가치 및 조건적 가치 중심으로 = Factors influencing user acceptance and continuous use in location-based serviceslink

김창수; Kim, Chang-S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99
인터넷 개인방송의 이용동기와 이용행태가 지속이용의사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viewing motivation and patterns on continued use and willingness to pay in the personal broadcasting service : focused on AfreecaTVlink

김설예; Kim, Seoly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100
자동차 시장에서 뉴스 및 SNS가 가격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news and sns on the price in the automobile marketlink

송창환; 한인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101
자율주행 차량 구매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 A study on factors to purchase autonomous vehicle : focused on IT attribute, vehicle attribute, brand attributelink

이승수; Lee, Seung Su;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102
전문가와 일반인 집단을 통한 ICT 미래유망기술의 발굴에 관한 연구 = Exploring emerging technology in the ICT sector through specialists and general populationlink

이승직; Lee, Seungji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103
전자 산업의 E-서비스품질이 제품 수리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e-service quality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in an electronics industrylink

김종선; Kim, Jongs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104
정보보안 기술 도입에 따른 테크노스트레스의 업무과부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effect of technostress on work overload in technical security context : Moderating effect of stress inhibitorslink

주재한; Joo, Jae 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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