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도입의 성공요소에 대한 연구Study of critical success factor of application for business analytics for big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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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애널리틱스는 비즈니스 인텔리젼의 분석의 한 분야로 시작하였지만 빅데이터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다. 또한 2010년을 기점으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는 업계와 학계 모두에게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데 이는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의 성공적인 사례가 IT 업계에서 발표되고 있기 때문이다. 빅데이터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인텔리젼스에서 다루던 데이터에 비해 볼륨, 버라이어티, 벨로시티 측면에서 다른 특성을 보이고 있다.이는 IT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로부터 엄청난 규모의 빅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이런 특성을 가지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도입할 때는 기존의 비즈니스 인텔리젼의 도입 방법과는 달라져야 한다.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의 구성요소에 있어서 차이점을 발견하고 이런 차이점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도입 요소를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Advisors
오원석researcherOh, Won-Seok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4
Identifier
592537/325007  / 020124690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4.8, [ iv, 41 p. ]

Keywords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Business Intelligence; Big Data Analytics; Big Data; Business Analytics; 비즈니스 인텔리젼스; 빅데이타;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URI
http://hdl.handle.net/10203/197035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92537&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KSIM-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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