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순위 진입 및 지속성 전략 도출Deriving mobile app strategies for high rank entry and sustainability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932
  • Download : 0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모바일 앱을 이용한 비즈니스가 활성화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앱은 사용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일부 앱만이 성공하고 있다. 성공한 앱은 앱 상점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앱이라고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수익적인 측면에서 앱의 성공에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고자 애플 앱스토어의 매출액 순위 100위를 기록한 앱을 대상으로 높은 순위에 진입한 앱의 특징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첫 번째, 앱이 앱 상점에서 상위권 순위에 진입하는 요소를 살펴보았다. 두 번째, 과거의 앱의 특성이 앱 상점에서 순위의 상승과 하락에 미치는 요소를 살펴보았다. 세 번째, 앱이 앱 상점에서 상위권 순위를 유지하기 위한 지속성에 미치는 요소를 살펴보았다. 결과적으로 이 연구를 통하여 성공한 앱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이 성공할 수 있는 전략적인 제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Advisors
이희석researcherLee, Hee-Seok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4
Identifier
592548/325007  / 020124675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4.8, [ v, 49 p. ]

Keywords

모바일 앱 성공 전략; SNS platform effect; top ranking sustainability; app success factors; mobile app success strategies;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효과; 앱 성공 요소; 상위 순위 지속성

URI
http://hdl.handle.net/10203/197037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592548&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KSIM-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