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채널 활성화에 따른 담배 산업에서의 채널 전략 사례연구A case study on the omni-channel strategy of tobacco industry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1005
  • Download : 0
최근 수 십년동안 발전해 온 정보 기술은 우리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정보 기술의 발전은 그동안 오프라인 채널에만 전적으로 의존하여 성장한 일용 소비재 산업에 변화를 주었다. 특히, 소비자와 생산자의 구매 및 판매 패턴에 큰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채널의 생성과 활성화에 기여했다. 오늘날의 소비자는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습득할 수 있게 되었고, 생산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곧바로 온라인으로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일용소비재 기업들은 이러한 디지털 시대 소비자의 새로운 구매 패턴을 인지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더 효과적으로 충족하고자 새로운 판매 및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 사례연구에서는 일용 소비재 산업에 속해 있는 담배 산업의 채널 전략에 대해 깊이 있게 분석해 보았다.
Advisors
안재현researcherAhn, Jae-Hyeon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6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16.2 ,[iv, 33 p. :]

Keywords

옴니채널; 멀티채널; 전자상거래; 채널 전략; 일용소비재; FMCG; E-commerce; Omnichannel; Multichannel; channel strategy

URI
http://hdl.handle.net/10203/221918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56854&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KSIM-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