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College of Business(경영대학)" by Author 현용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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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 Model for Purifying EEG Measures in terms of Observation and Aggregation Errors

현용진, 숙명여자대학교 경제연구소 논문집 , v.19, pp.157 - 184, 1990-12

2
A New Test of Attribute Significance for Nonparametric Conjoint Models

한민희; Krishnamurthi, Lakshman; 강현모; 현진석; 박상준; 현용진, 아시아마케팅저널, v.9, no.2, pp.23 - 47, 2007-07

3
Brand management of electrical power equipment companies : a case study = 전력장비 회사의 브랜드 경영 : 사례연구link

Ko, Evelyn Mihae; 고미혜;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4
Category-based processing and evaluation of hybrid innovations in categorization ambiguity = 카테고리 모호성을 갖는 하이브리드 제품에 대한 카테고리 기반의 정보처리와 평가link

Kim, Moon-Yong; 김문용;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5
CRM 환경의 콜센터 상담원 인적특성이 상담원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 국내신용카드사 사례를 중심으로 = An empirical study on the effects of human characteristics of call center agents on job performance in the crm-based call centerlink

최민석; Choi, Min-Su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6
Does suspense spur or hamper consumer creativity = 복합정서인 서스펜스가 소비자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link

Park, Sungjun; Hyun, Yong J.;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7
DVD 플레이어의 대체속성에 대한 연구 = A research on the substitution characteristics on the DVD playerlink

박태준; Park, Tae-J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6

8
e-coupon사용의도에 대한 지각된 행동통제의 영향

현용진; 한민희, 2005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 pp.65 - 84, 한국소비자학회, 2005-10

9
Effects of four self-congruity dimensions on brand evaluation as moderated by self-construal = 자아일치성의 네 가지 차원이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아관점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link

Kim, Ji-Hern; 김지헌;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10
Effects of multi ingredient branding on host brand’s attitude = 다중 요소 브랜딩이 주도 브랜드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link

Park, Moo-Yul; 박무열;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11
Elaboration on the Issue Relevance in the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현용진, 1995 Korean Marketing Association-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Joint Conference, pp.91 - 92, 한국마케팅학회, 1995-05

12
Financing or Marketing : A Netizen Fund Paradox

석승훈; 현용진, 2004 한국문화경제학회 추계학술대회, pp.41 - 62, 한국문화경제학회, 2004-10

13
Financing or Marketing: A Netizen Fund Paradox

석승훈; 현용진, 2004 한국소비자학회 추계학술대회, pp.133 - 147, 한국소비자학회, 2004-10

14
Financing or Marketing: A Netizen Fund Paradox

석승훈; 현용진, 2004 한국재무학회 추계학술대회, 한국재무학회, 2004-11

15
Gamified wearable devices that motivate people to exercise: a self-determination approach = 게임화된 착용형 장치가 소비자의 운동 동기부여에 미치는 영향: 자기결정성 이론을 통한 접근link

Lim, Jaewon; 임재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5

16
How does processing style affect multisensory cognition? : Holistic versus Analytic perception = 정보처리 양식의 차이가 다감각 자극 인지에 미치는 영향 탐구 : 전체론적 처리와 분석적 처리의 비교link

Lee, Jiyi; Hyun, Yong 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17
MAO 모델을 통한 생활체육참가수준, 생활체육성과, 생활체육만족 및 생활만족도 간의 관계

이현정; 현용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v.13, no.2, pp.177 - 187, 2008-06

18
Salience and Attitude Change;A Configural Approach

현용진, 숙명여자대학교 경제연구소 논문집 , v.20, no.0, pp.115 - 129, 1991-12

19
Television Commercial Scene Memorability As a Function of Preceding Scene Chracteristics

현용진, 1991 한국경영학회 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1991

20
The effects of cognitive sources of emotions on consumer’s moral judgment and purchase intention of a counterfeit luxury brand = 정서의 인지적 발상 분석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의 도덕적 판단과 위조 명품 브랜드 구매의도에 대한 연구link

Park Sung-Jun; 박성준;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21
(The) effect of harmonic congruency of music on information processing = 음악의 화성적 조화도가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 연구link

Min, Dong-Won; 민동원;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22
(The) effect of message meaningfulness on attitudes towards a mixed emotions ad = 복합 정서적 광고에서 메시지의 의미적 중요성이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link

Choi, Kevin; Hyun, Yong 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23
경쟁광고가 소비자의 제품속성신념에 미치는 영향

현용진, 광고학연구, v.6, no.1, pp.97 - 118, 1995-03

24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블로그의 전략적 활용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strategic application of blog as communication tool with customerslink

김중관; Kim, Joong-K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25
광고가 이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매개변수로서의 브랜드자산 :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 브랜드자산의 매개변수 역할 비교 = The mediating role of brand equity between advertising and profitability : comparison of the mediating effects of brand equity in manufacturing and service industrylink

윤희경; Yun, Hee-K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26
광고삽입쿠폰이 광고의 인지적 효과에 미치는 영향

현용진; 김익태, 1993 한국경영학회 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1993

27
광고의 독점적 경쟁력의 관계에 대한 실증적 연구

현용진, 소비자학연구, v.4, no.2, pp.97 - 112, 1993-03

28
광고크기,지면선호,소비자 특성과 신문광고효과간의 상관성에 대한 실증적 탐구

현용진, 소비자학연구, v.2, no.2, pp.84 - 91, 1991-03

29
구전정보의 특성과 정보발신자의 지각된 신뢰성, 정보수용자의 관여도가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effect of the character of WOM information, the perceived credibility of the transmitter and the involvement of the receiver on WOM effectslink

이주행; Lee, Ju-Hae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30
기업 이미지와 공익 연계 마케팅 간 적합성이 기업과 공익 연계 마케팅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민동원; 김지헌; 현용진, 광고학연구, v.21, no.3, pp.7 - 25, 2010-06

31
기업의 신규사업 진출 사례연구를 통한 비관련 다각화의 실패 요인 분석 = An analysis on failure factor of unrelated diversification through case study of entry strategy on new businesslink

권애라; Kwon, Ae-Ra;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32
명품 핸드백 시장의 유통 경로 분석 : 한국 명품 핸드백 론칭을 위한 유통 기반 연구 = An analysis of distribution channels in the Korean luxury handbag marketlink

김민지; Kim, Min-J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33
모바일쿠폰의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ntention to use mobile couponslink

박민숙; Park, Min-Soo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34
문맥과 노출 수준이 인터넷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the internet ad as affected by the context and the level of ad exposurelink

최현식; Choi, Hyun-Si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35
브랜드 공명 모델(Brand Resonance Model)을 활용한 한국관광 브랜드에 대한 연구 = (A) study on Korea tourism brand with an application of brand resonance modellink

허현; 현용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36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의 컬러 이미지의 일치성에 관한 연구 ; 컬러 선호도와 컬러 적합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Effects of the congruence between brand image and product-color image ; as moderated by color preference and color fitlink

신현진; Shin, Hyun-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37
브랜드 자산 지표 (K-BPI)와 시장 점유율 간 관계에 관한 연구 = (The) effect of K-BPI (korea brand power index) on a brand's market sharelink

박인용; 현용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38
브랜드자산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 서비스산업에서 브랜드자산의 중재역할을 중심으로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equity : based on a role of brand equity as a mediator in service marketslink

김지헌; Kim, Ji-Her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39
사전선호와 불일치한 정보에 대한 소비자 반응: 선호의 강도, 메시지 강도, 사전지식의 조사효과를 중심으로

현용진; 김문용; 김수영, 2005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 pp.163 - 170, 한국소비자학회, 2005

40
사전선호와 불일치한 정보에 대한 소비자반응 = Consumer response to information incongruent with prior preferencelink

김수영; Jin, Xiu-Yi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4

41
사전신념에 충돌하는 경쟁자의 광고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현용진, 한국방송공사 간행물, no.17, pp.125 - 148, 1992-12

42
상징적 관여 및 기능적 관여 상황에서 상표태도 형성에 대한 연구

전선규; 현용진, 마케팅연구, v.12, no.1, pp.77 - 98, 1997

43
선택대안간 관계효과와 위상정립을 위한 관계도표 (Context Effects and Context Maps for Positioning)

현용진; 한민희; 원유진; 강현모, 2005 한국마케팅학회 학술대회, pp.137 - 147, 한국마케팅학회, 2005-10

44
소비자 관련분야의 촉진연구 고찰

현용진, 소비자학연구, v.11, no.2, pp.123 - 138, 2000-06

45
수산물(활어) 유통경로 기능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function of marine products(live fish) marketing channels by the efficiency templatelink

박신철; Park, Shin-Chu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6

46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의하여 점화되는 자기조절초점이 통화사용량과 요금제 만족도의 관계에 미치는 조절효과 = The moderating effect of self-regulatory focus primed by a smart phone appliaction on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amount of minutes used and phone plan satisfactionlink

배현철; Bae, Hyun-Chu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47
스포츠경기에서의 자극적 장면이 스폰서십 효과에 미치는 영향 : 뉴로마케팅 적용

이상학; 현용진; 박병호; 김기태; 권예운, 체육과학연구, v.33, no.3, pp.451 - 463, 2022-09

48
신문기사에 대한 관심도 및 신문광고의 크기가 광고주목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찬웅; 현용진, 마케팅연구, v.9, no.1, pp.39 - 56, 1994-03

49
신용카드의 시장환경 변화에 따른 성공적 TV 광고캠페인 분석 : 현대카드 사례를 중심으로 = Successful television advertising campaigns in the credit card industry : a hyundai card caselink

이해연; Lee, Hae-Ye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9

50
신제품 수용에 대한 소비자 불확실성에 있어서 시간적 거리감 수준과 심적 시뮬레이션 및 인상관리 동기의 영향에 관한 연구 = Managing consumer uncertainty in adoption of new products: temporal distance, mental simulation and impression motivationlink

정윤화; Chung, Yoon-Hwa;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51
신제품 업그레이드 유형이 심적 시뮬레이션(Mental simulation)과 편익 인식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upgrade benefit on mental simulation, cost-benefit judgment and attitude formationlink

이수영; Lee, Su-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52
신제품개발에서 마케팅-연구개발간 인지적 및 감정적 갈등

조은성; 한민희; 현용진, 경영과학, v.28, no.2, pp.75 - 92, 2011-07

53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통한 프라이버시 침입성이 광고태도 및 클릭의도에 미치는 영향 = Privacy invasion through targeted online marketing and its influence on attitude and click through intentions : focused on SNS and the extended selflink

윤유리; Yoon, Yur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54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와 브랜드 애착관계 사례연구를 통한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전략 = A strategy for online brand community through case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online brand community and brand attachmentlink

이남정; Lee, Nam-J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8

55
외국인 직접투자가 무역에 미치는 효과분석

유진수; 홍찬식; 완윤종; 현용진, 국제통상연구, v.4, no.2, pp.21 - 42, 1999-12

56
유통경로상 갈등해결양식이 관계형 거래에 미치는 영향

현용진, 유통연구, v.6, no.2, pp.65 - 89, 2002-01

57
유튜브 광고삽입시점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광고정보처리와 EEG 반응을 중심으로 = YouTube ad placement and effectiveness : ad processing as reflected by EEGlink

김기태; 현용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58
이미지 전이 현상을 통한 스포츠 스폰서십 효과 분석

현용진; 이현정,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v.15, no.5, pp.1 - 15, 2010-10

59
자본시장통합법에 따른 금융투자회사의 불공정거래 문제에 대한 논의 = An essay on unfair trade under capital market and investment services act(CMISA)link

김태석; Kim, Tae-Su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60
저가항공사 브랜드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국내 저가항공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Effecting Factors on Brand Attitude for Low-fare Airlines -Focusing on the Domestic Low-cost Airlines-link

최민준; Min-Joon Choi;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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