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선호와 불일치한 정보에 대한 소비자반응Consumer response to information incongruent with prior p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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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사전선호가 강하게 형성된 경우와 약한 경우를 나누어서, 선호와 불일치한 정보를 보았을 때, 소비자들이 불일치 정보에 대해 어떤 인지적반응을 할 것이며 결과적으로 기존 선호에 어떤 변화가 생길 것인지를 비교해서 살펴보고, 또 이 과정에서 메시지 강약과 소비자 사전지식수준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서 연구하는 것이다.
Advisors
현용진researcherHyun, Yong-Jin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04
Identifier
240766/325007  / 02002402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2004.8, [ vii, 69, 8 p. ]

Keywords

불일치정보; 지식수준; 사전선호; 메시지강약; ARGUMENT STRENGTH; KNOWLEDGE; PRIOR PREFERENCE; INFORMATION INCONGRUENT

URI
http://hdl.handle.net/10203/52503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0766&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KGSM-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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