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ke By Wire 시스템은 기존의 유압브레이크보다 빠른 응답속도를 가지며, ABS,TCS,ESC,ISG,ACC와 같은 다른 샤시 제어시스템과 연계하기 쉽다. 또한 기존의 유압 라인을 제거함으로써 차량의 공간을 더 효 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브레이크 오일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친환경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기존의 유압브레이크와 달리 BBW는 기계적인 backup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신뢰성 부분에서 취약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BBW시스템에서 사용되는 Electro-Mechanical Brake의 모델링 한 뒤 전류 센서, 클램핑력 센서, 각속도 센서의 고장을 Parity space approach를 통해 진단하는 방법을 제안하였다. 또한 Parity space approach를 통해 구한 residual을 분석하여 fault isolation을 수행하였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EMB Closed-loop 제어로직에서 fault injection 시뮬레이션을 통해 EMB 고장 진단 알고리즘을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