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동작을 이용한 관내 이동장치The locomotion device of a smart capsule endoscope byusing the 4-bar linkage

본 발명은 신체의 장이나 관로와 같이 협소하고 긴 관 내에서 이동하는 이동장치로서, 2지점으로 관절운동하는 풋링크를 이용하여 동체를 들어올려 수평상태로 이동시켜 가면서 공간내를 이동시킨다. 따라서 미끄러운 관 내의 이동이 가능하고, 정확한 위치를 제어하면서 동체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화상정보를 얻을 수 있다.장, 관, 내시경, 링크, 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