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틱피드백을 가지는 관성측정장치 및 방법Apparatus for measuring inertia with haptic feedback and method therefor

본 발명은 햅틱피드백을 가지는 관성측정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상하면을 관통하는 가이드홀이 형성된 중앙하우징과, 상기 가이드홀에 슬라이딩 이동가능하게 삽입된 자석이동자를 포함하는 중앙몸체와; 상기 자석이동자가 근접 시 반발되는 제1반발자석이 구비되어 상기 중앙몸체의 상면에 결합된 상측하우징과, 상기 제1반반자석의 반발력을 감지하는 제1압력센서가 구비된 상측몸체와; 상기 자석이동자가 근접 시 반발되는 제2반발자석이 구비되어 상기 중앙몸체의 하면에 결합된 하측하우징과, 상기 제2반반자석의 반발력을 감지하는 제2압력센서가 구비된 하측몸체를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으며, 상기와 같이 구성된 본 발명에 의하면, 사용자가 가하는 동작정보에 대한 관성력의 피드백을 손을 통해 촉각 정보의 형태로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