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정보를 이용한 표면의 촉감정보 추출방법graphic-to-tactile production method

이 발명은 이미지 정보로부터 이미지 표면의 질감(texture)을 정량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동하기 위한 촉감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 발명에 따른, 마우스와 촉감제시장치가 장착된 컴퓨터에 로딩된 이미지의 표면 촉감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은, 상기 마우스에 따른 마우스포인터가 위치한 이미지 영역을 다수의 셀로 나누는 제1단계와; 상기 각 셀의 그레이 레벨 대표값을 추출하는 제2단계와; 상기 그레이 레벨 대표값을 이용하여 상기 촉감제시장치의 입력 스펙에 따른 촉감정보를 추출하여 상기 촉감제시장치에게 제공하는 제3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