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based UAV Tracking and Capturing Target무인기의 영상 기반 목표물 추적 및 포획

본 논문은 On-board 영상처리 시스템과 비행제어 시스템을 결합하여 적 무인항공기를 추적하고 나아가 그물로 포획하는 연구를 다루었다. 목표물에 대한 영상처리는 영상 이미지의 HSV를 이용하여 빨간색상의 표적을 추출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했고 비행제어컴퓨터는 그 정보를 바탕으로 목표물 추적 알고리즘을 수행한다. 본 논문에서는 표적을 인식하고, 목표물 추적하는 비행실험을 통해 알고리즘의 성능을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