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컬러채널을 이용한 워게임 합성환경 객체 배치방법An Object Placement Method for War Game Synthetic Environment Using Color Channels of I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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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군은 이기종간 워게임 환경통합과 최단시간 모의환경 생성을 위해 SE-CORE와 공통가상환경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한국도 실정에 맞는 SEDRIS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풀어야 할 문제가 많다. 이 연구는 합성자연환경에서 수작업으로 행해지는 객체 배치 과정을 이미지 채널 정보를 통해 반자동화 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는 합성환경 생성을 빠르게 하고 이기종간 자료공유를 수월하게 할 수 있게 한다. 향후 추가적인 연구가 진행되면 다양한 정보수집 장치로부터 입력된 자료들을 합성전장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자동화 기술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Publisher
한국게임학회
Issue Date
2013-04
Language
Korean
Citation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3, no.2, pp.111 - 118

ISSN
1598-4540
URI
http://hdl.handle.net/10203/201613
Appears in Collection
I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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