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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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하동원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태억 | ko |
dc.date.accessioned | 2015-11-20T12:39:09Z | - |
dc.date.available | 2015-11-20T12:39:09Z | - |
dc.date.created | 2013-11-06 | - |
dc.date.created | 2013-11-06 | - |
dc.date.issued | 2013-04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3, no.2, pp.111 - 118 | - |
dc.identifier.issn | 1598-4540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01613 | - |
dc.description.abstract | 미군은 이기종간 워게임 환경통합과 최단시간 모의환경 생성을 위해 SE-CORE와 공통가상환경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한국도 실정에 맞는 SEDRIS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풀어야 할 문제가 많다. 이 연구는 합성자연환경에서 수작업으로 행해지는 객체 배치 과정을 이미지 채널 정보를 통해 반자동화 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는 합성환경 생성을 빠르게 하고 이기종간 자료공유를 수월하게 할 수 있게 한다. 향후 추가적인 연구가 진행되면 다양한 정보수집 장치로부터 입력된 자료들을 합성전장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자동화 기술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게임학회 | - |
dc.title | 이미지 컬러채널을 이용한 워게임 합성환경 객체 배치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An Object Placement Method for War Game Synthetic Environment Using Color Channels of Image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13 | - |
dc.citation.issue | 2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11 | - |
dc.citation.endingpage | 118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 |
dc.identifier.kciid | ART001760983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태억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하동원 | - |
dc.subject.keywordAuthor | SNE(Synthetic Natural Environment) | - |
dc.subject.keywordAuthor | color channel | - |
dc.subject.keywordAuthor | synthetic environments | - |
dc.subject.keywordAuthor | modeling & | - |
dc.subject.keywordAuthor | simulation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합성자연환경 | - |
dc.subject.keywordAuthor | 컬러 채널 | - |
dc.subject.keywordAuthor | 합성환경 | - |
dc.subject.keywordAuthor | 모델링& | - |
dc.subject.keywordAuthor | 시뮬레이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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