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요소를 고려한 6시그마: 고객 만족 지수 설문업에의 적용Lean six sigma and its application to CSI research firm cas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33
  • Download : 0
제품의 수명 주기는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그러므로 신속한 시장 조사 후에 민첩한 대응이 요구된다. 이것이 가능해진다면 설문 의뢰 기업들은 동종 업계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설문 조사 기업 역시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현행 고객 만족 지수 조사 과정은 충분히 빠르지 못하다. 본 연구에서는 린 생산방식과 6시그마가 결합된 형태인 Lean Six Sigma를 설문 조사 절차에 적용한다. 간반 방식과 조사 분석 과정의 표준화 방안이 제시된다. 본 방법론을 적용하여, 설문 조사 회사 내부 부서들간의 자료 교환이 촉진되고 또한 표준화로 인하여 조사 기간이 짧아지고 분석의 질도 상향 평준화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Advisors
박상찬Park, Sang-Chan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산업공학과,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05
Identifier
243774/325007  / 020033596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산업공학과, 2005.2, [ vi, 62 p. ]

Keywords

고객 만족 지수교 매트릭스바이닐 피리딘); 설문; 6시그마; 간반; 함침 코팅 아이디어 전개 지원도구; idea development tool; CSIcrosslinked matrix methodented sementic association model; Lean Six Sigma; Six Sigma; Lean Production

URI
http://hdl.handle.net/10203/40715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3774&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IE-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