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요소를 고려한 6시그마: 고객 만족 지수 설문업에의 적용Lean six sigma and its application to CSI research firm cas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34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상찬-
dc.contributor.advisorPark, Sang-Chan-
dc.contributor.author정우성-
dc.contributor.authorJung, Woo-Sung-
dc.date.accessioned2011-12-14T04:07:39Z-
dc.date.available2011-12-14T04:07:39Z-
dc.date.issued2005-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3774&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4071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산업공학과, 2005.2, [ vi, 62 p. ]-
dc.description.abstract제품의 수명 주기는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그러므로 신속한 시장 조사 후에 민첩한 대응이 요구된다. 이것이 가능해진다면 설문 의뢰 기업들은 동종 업계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설문 조사 기업 역시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현행 고객 만족 지수 조사 과정은 충분히 빠르지 못하다. 본 연구에서는 린 생산방식과 6시그마가 결합된 형태인 Lean Six Sigma를 설문 조사 절차에 적용한다. 간반 방식과 조사 분석 과정의 표준화 방안이 제시된다. 본 방법론을 적용하여, 설문 조사 회사 내부 부서들간의 자료 교환이 촉진되고 또한 표준화로 인하여 조사 기간이 짧아지고 분석의 질도 상향 평준화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고객 만족 지수교 매트릭스바이닐 피리딘)-
dc.subject설문-
dc.subject6시그마-
dc.subject간반-
dc.subject함침 코팅 아이디어 전개 지원도구-
dc.subjectidea development tool-
dc.subjectCSIcrosslinked matrix methodented sementic association model-
dc.subjectLean Six Sigma-
dc.subjectSix Sigma-
dc.subjectLean Production-
dc.title시간 요소를 고려한 6시그마: 고객 만족 지수 설문업에의 적용-
dc.title.alternativeLean six sigma and its application to CSI research firm case-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243774/325007 -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산업공학과, -
dc.identifier.uid020033596-
dc.contributor.localauthor박상찬-
dc.contributor.localauthorPark, Sang-Chan-
Appears in Collection
IE-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