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학습 및 비지도 학습 기반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영상 변환 방법 및 그 장치METHOD FOR PRIVACY-PRESERVING IMAGE TRANSLATION BASED ON FEDERATED LEARNING AND UNSUPERVISED LEARNING AND APPARATUS THEREFOR

연합학습 및 비지도 학습 기반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영상 변환 방법 및 그 장치가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서버에서 수행되는 연합학습 및 비지도 학습 기반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영상 변환 방법은, 서버에서 글로벌 모델(globally model)의 가중치를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서버에서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손실에 대응하는 로컬 그래디언트를 전달받는 단계; 및 상기 서버에서 상기 로컬 그래디언트를 이용하여 상기 글로벌 모델(global model)을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