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면 영상 투사 시스템에서의 측면 영상 최적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optimizing content displayed on side screen in theatre system having multi-screen

본 발명은 다면의 입체 구조 하에서 영상 투사 동작을 수행되더라도, 관람자 위치 변화에 따른 측면 영상 왜곡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는 다면 영상 투사 시스템에서의 측면 영상 최적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이는 좌석 각각에서의 스크린 관람 각도를 수직 및 수평적으로 샘플링하여, 좌석 각각에 대응되는 그리드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좌석 각각에 대응되는 그리드 메쉬내 모든 꼭짓점의 로컬 형태를 파악하고, 상기 로컬 형태들간 차이 모두를 합산한 값을 최소화시키는 최종 로컬 형태를 추적하는 단계; 상기 최종 로컬 형태에 대응되는 꼭짓점 집합을 획득하고, 상기 꼭짓점 집합으로 구성되는 최종 그리드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 및 대상 영상의 기준 그리드 메쉬를 상기 최종 그리드 메쉬로 변형함으로써, 상기 대상 영상의 왜곡을 최소화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