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데이터와 연산 장치의 사용권한을 결합한 상품으로 NFT 토큰 발행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ISSUING NFT TOKEN AS PRODUCT BY COMBINING BUNDLING DATA AND COMPUTATIONAL RESOURCE BASED ON SMART CONTRACT USING BLOCKCHAIN TECHNOLOGY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데이터와 연산 장치의 사용권한을 결합한 상품으로 NFT 토큰 발행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컴퓨터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데이터와 연산 장치의 사용권한을 결합한 상품으로 NFT 토큰 발행 방법은, 데이터 및 연산 서버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토큰화하여 NFT 토큰을 발행하는 단계; 외부의 사용자와 데이터 소유자간의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가 이루어지는 단계; 상기 데이터 소유자가 상기 사용자에게 상기 NFT 토큰을 전송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의 신경망 모델이 상기 연산 서버에 전송됨에 따라 상기 연산 서버와 연결된 스토리지 서버에 존재하는 데이터 셋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신경망 모델을 학습하는 단계; 및 학습 후, 상기 사용자에게 결과물로 학습된 모델 가중치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