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마이닝을 활용한 COVID-19 이후의 온라인 교육 만족도 분석 연구(A) study on the satisfaction of online education after COVID-19 using text mining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123
  • Download : 0
2020년부터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호흡기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수많은 사망자가 발생하고, 그로 인하여 일상의 여러 영역에서 새롭게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되었다. 특히 강사와 학생이 대면하게 되는 교육 측면에서도 일상의 전환을 통한 온라인 교육과 에듀테크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본 학위논문에서는 COVID-19 이후에 전염병으로 인해 대면 교육이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됨에 따라 온라인 중심의 교육이 특히 고객의 만족도에 변화가 있는지, 향후 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에듀테크 비즈니스와 온라인 교육 운영에 있어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어야 할지에 대하여 다루고자 한다.
Advisors
오원석researcherOh, Won Seok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22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22.8,[iii, 31 p. :]

Keywords

COVID-19▼aOnline Education▼aEdu-Tech▼aText Mining▼aNetwork Analysis; COVID-19▼a온라인 교육▼a에듀테크▼a텍스트마이닝▼a네트워크 분석

URI
http://hdl.handle.net/10203/309597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1008408&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