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 및 전기 자동차의 충전 장치에 관한 것으로, 전기 자동차의 충전 장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위칭 손실을 줄여서 충전 장치의 충전 효율을 개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차량 탑재 충전기의 역률 보정 장치는, 제 1 인덕터를 통해 교류 전력을 입력받아 부하를 충전하는 제 1 부스트 회로와; 제 2 인덕터를 통해 상기 교류 전력을 입력받아 상기 부하를 충전하는 제 2 부스트 회로와; 상기 제 1 부스트 회로 및 상기 제 2 부스트 회로의 기생 캐패시터가 방전되도록 상기 제 1 부스트 회로의 레그와 상기 제 2 부스트 회로의 레그 사이에 마련되는 제 3 인덕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