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워크를 재현하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OF REPRODUCING CAMERA WORK

카메라 워크를 재현하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카메라 워크를 재현하는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3차원 캐릭터의 동선을 포함하는 마스터 씬을 수신하고, 복수의 씬들을 포함하는 레퍼런스 영상으로부터 마스터 씬에 대응하는 대상 샷의 카메라 문법을 추출하고, 대상 샷의 카메라 문법에 기초하여 대상 샷의 카메라 레이아웃을 재현하는 가상 카메라를 구성하며, 가상 카메라를 이용하여 마스터 씬을 위한 카메라 워크를 재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