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 네트워크간의 핸드오프 시스템 및 방법 그리고 그에적용되는 이동통신 단말장치 및 그의 동작방법System and method for handoff between a different kindof network and mobile terminal applied to the sameand execution method using the same

이종 네트워크간의 핸드오프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이종 네트워크간의 핸드오프 시스템은 무선통신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복수의 액세스 노드, 액세스 노드 중 접근 가능한 액세스 노드를 검색하여 액세스노드 리스트를 생성하고, 생성된 액세스노드 리스트를 포함하는 핸드오프 요청신호를 전송하는 이동통신 단말장치, 및 이동통신 단말장치로부터 핸드오프 요청신호가 수신되면, 액세스노드 리스트 중 하나의 액세스 노드를 선택하여 자원을 예약하는 크로스오버 노드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 적절한 무선 네트워크로 핸드오프를 수행할 수 있다. 핸드오프, 이동통신 단말장치, 액세스 노드, 크로스오버 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