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 및 폴리비닐아세테이트를포함하는 젤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Composition of Gel-Type Polymer Electrolytes Comprising Vinylidenefluoride Polymer and Polyvinylacetate and Process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 및 폴리비닐아세테이트의 고분자 블렌드에 유기용매, 리튬염 및 무기물을 첨가하여 제조되는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젤 고분자 전해질은, 종래의 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로만 구성된 젤 고분자 전해질에 비하여, 넓은 온도 범위에서 이온전도특성이 우수하고, 계면 안정성이 현저히 향상되었다. 따라서, 본 발명에서 제조된 젤 고분자 전해질은 리튬 고분자 이차전지용 고분자 전해질의 재료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