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 및 아크릴레이트 계열의고분자를 포함하는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Porous Polymeric Electrolytes Comprising Vinylidenefluoride and Polyacrylate Polymers and Process for Preparing theSame

본 발명은 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 및 아크릴레이트 계열의 고분자를 포함하는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 및 아크릴레이트 계열의 고분자를 혼합하여 제조된 고분자 매트릭스에 가소제를 이용하여 다공성 구조를 형성시키고, 유기용매에 리튬염을 첨가하여 제조한 액체전해질에 함침시켜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여 제조된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은, 종래의 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 전해질보다 액체 전해질의 함침특성이 우수하고, 넓은 온도범위에서 이온전도 특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계면안정성이 현저히 증가하는 바, 리튬 이차전지용 고분자 전해질의 재료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