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툽교차로용교통신호제어방법TRAFFIC SIGNAL CONTROL METHOD FOR A GROUP OF CROSS ROAD

본 발명은 그룹교차로용 교통신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다수의 교차로를 포함하는 그룹교차로에 대하여 인공지능 퍼지추론을 사용함으로써 신호기의 신호길이 및 신호순서를 교통상황에 따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교통신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교통신호 제어방법은 교차로에 대한 각 접근로의 모든 차선에 대한 교통상황 데이타를 입력받아 퍼지추론에 의해 각 차선의 긴급도를 계산하고 전기한 차선의 긴급도를 산술평균하여 신호의 긴급도를 구한 후 긴급도가 가장 큰 신호를 결정하는 단계; 차량의 진행방향에 해당되는 교통상황 데이타를 입력받아 퍼지추론에 의해 녹색신호의 정지가능성에 대한 정지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 전기 단계에서 결정된 긴급도 및 정지도를 입력받아 퍼지추론에 의해 교통신호기의 신호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교통신호 제어방법은 다수의 교차로를 포함하는 그룹교차로에 대하여 특정된 하나의 교차로에 대한 교통상황 뿐 아니라, 인접하는 교차로의 교통상황과 연계하여 교통신호를 연동제어할 수 있는 동시에 유출교통량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므로, 차량의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함은 물론, 교차로에 대한 교통량의 포화상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