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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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광형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건명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지형 | ko |
dc.date.accessioned | 2022-11-22T03:01:59Z | - |
dc.date.available | 2022-11-22T03:01:59Z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30047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그룹교차로용 교통신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다수의 교차로를 포함하는 그룹교차로에 대하여 인공지능 퍼지추론을 사용함으로써 신호기의 신호길이 및 신호순서를 교통상황에 따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교통신호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교통신호 제어방법은 교차로에 대한 각 접근로의 모든 차선에 대한 교통상황 데이타를 입력받아 퍼지추론에 의해 각 차선의 긴급도를 계산하고 전기한 차선의 긴급도를 산술평균하여 신호의 긴급도를 구한 후 긴급도가 가장 큰 신호를 결정하는 단계; 차량의 진행방향에 해당되는 교통상황 데이타를 입력받아 퍼지추론에 의해 녹색신호의 정지가능성에 대한 정지도를 결정하는 단계; 및, 전기 단계에서 결정된 긴급도 및 정지도를 입력받아 퍼지추론에 의해 교통신호기의 신호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교통신호 제어방법은 다수의 교차로를 포함하는 그룹교차로에 대하여 특정된 하나의 교차로에 대한 교통상황 뿐 아니라, 인접하는 교차로의 교통상황과 연계하여 교통신호를 연동제어할 수 있는 동시에 유출교통량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므로, 차량의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함은 물론, 교차로에 대한 교통량의 포화상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 - |
dc.title | 그툽교차로용교통신호제어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TRAFFIC SIGNAL CONTROL METHOD FOR A GROUP OF CROSS ROAD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광형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건명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이지형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1995-0026631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0153880-0000 | - |
dc.date.application | 1995-08-25 | - |
dc.date.registration | 1998-07-07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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