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회로망에 바탕을 둔 Q인자를 이용한 자동차 항법 시스템용 맵 매칭 방법Map matching method for car navigation system usingQ-factor based on learning network

본 발명은 학습 회로망에 바탕을 둔 Q 인자를 이용한 자동차 항법 시스템을 위한 맵 매칭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Q 인자를 이용하여 맵 매칭함으로써 종래 맵 매칭 방법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즉 계산량이 많고, 짧은 도로와 특징이 없는 도로등에서는 정확히 맵 매칭이 되지 않으며, 또한 메모리를 많이 필요로 하는 문제점을 해결함로써 계산량이 극히 작아 실시간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Q 인자 방법이 최적의 파라미터 조합을 찾기가 어렵고, 도로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은 점을 학습 회로망의 학습 능력을 이용하여 해결함으로써, 기존의 Q 인자 방법의 한계를 극복하여 어떠한 형태의 도로에 대하여도 정확히 맵 매칭을 수행할 수 있으며, 차량 항법 시스템의 오차에 보다 더 강한 성능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