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자이로스코프의 가진검출장치DETECTOR FOR VIBRATING GYROSCOPE

본 발명은 진동자를 한주기동안 가진하고, 다른 한주기동안 측정할 수 있는 폐회로방식의 진동자이로스코프의 가진검출장치 및 그 장치를 이용한 가진검출방법을 제공하려는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압전소자(22, 23, 24)를 포함하는 진동자(20)를 공진주파수로 가진함으로써 형성된 기준진동과 상기 진동자(20)의 외부각속도에 의해 형성된 수직진동을 이용하여 외부각속도의 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진동자이로스코프의 가진 검출장치가 제공된다. 그러한 본 발명의 진동자이로스코프의 가진검출장치는 상기 진동자(20)를 공진주파수로 가진하는 가진수단(100)과, 상기 진동자(20)의 외부각속도에 따른 상기 압전소자(22,23)의 압전출력신호를 차동증폭하는 차동증폭수단(30)과, 상기 차동증폭수단(30)에서 차동증폭된 신호를 상기 가진수단(100)에서의 위상에 대한 정보로 정류하는 정류수단(60)과 , 상기 정류수단(60)의 출력신호를 증폭하는 직류증폭수단(40)과, 상기 직류증폭수단(40)에서 출력된 신호를 제어하는 제어수단(80)과, 상기 제어수단(80)에서 출력된 신호와 상기 가진수단(100)에서 출력된 신호를 연산하는 연산수단(70, 71) 및, 상기 연산수단(70, 71)에서 출력된 신호를 한주기의 가진신호로 주기적으로 만들기 위해 선택적으로 스위칭하는 스위칭 수단(SW1∼SW4)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