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 데이터 상호작용을 위한 점구름 생성 및 처리의 GPU 기반 가속화 방법A GPU-Based Acceleration Method to Generate and Process the Point Cloud for Volumetric Data Intera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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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륨 데이터(volumetric data) 표면의 점구름(point cloud)은 사용자 입력에 대한 상호작용의 목표 지점을 결정하거나, 상호작용의 결과로서 볼륨의 형태를 반영한 모델을 근사하는 데 사용된다. 볼륨 데이터의 점구름은 깊이 카메라로 촬영한 것과 다른 특징을 가지며 이를 생성하고 처리하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이 고안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점구름을 생성하고 이에 ROI-RANSAC(random sample consensus)을 적용하는 과정을 GPU를 사용하여 가속화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기존 CPU 기반 방법과의 비교를 통해 제안된 방법의 효과를 입증하며, 본 방법이 실시간 상호작용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음을 보인다.
Publisher
한국정보과학회
Issue Date
2022-06-29
Language
Korean
Citation

2022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KCC2022), pp.1504 - 1506

URI
http://hdl.handle.net/10203/299297
Appears in Collection
CS-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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