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정책 불일치 탐지 시스템 및 그 방법NETWORK POLICY INCONSISTENCIES DETECTION SYSTEM IN SOFTWARE-DEFINED NETWORKS AND THE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SDN(Software Defined Network,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구성요소 사이에서 발생하는 불일치를 감지하기 위한 자동 퍼징(fuzz testing) 프레임워크에 관한 것으로, 플로우 규칙 종속성 트리를 기반으로 시드 파일(Seed file)을 분석하여 시드 규칙의 요소와 값을 랜덤화하는 플로우 규칙 요청을 생성하는 플로우 규칙부, 상기 플로우 규칙 요청에 따라 플로우 규칙을 생성하며, 하나의 상기 플로우 규칙에 대한 스위치의 플로우 규칙 상태 및 그에 상응하는 메시지 정보를 포함하는 규칙 내역을 수집 및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 에이전트부 및 플로우 규칙 상태 다이어그램을 기반으로 상기 규칙 내역을 탐색하여 플로우 규칙 불일치의 발생을 탐지하는 불일치 탐지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