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역문제에 적용 가능한 비지도 학습 방법 및 그 장치UNSUPERVISED LEARNING METHOD FOR GENERAL INVERSE PROBLEM AND APPARATUS THEREFOR

일반적인 역문제에 적용 가능한 비지도 학습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비지도 학습 방법은 역문제에 적용 가능한 비지도 학습 방법에 있어서, 트레이닝 데이터 세트를 수신하는 단계; 및 최적 운송(optimal transport) 이론과 벌점 최소자승법(penalized least square)에 기초하여 생성된 비지도 학습(unsupervised learning) 기반의 뉴럴 네트워크를 상기 트레이닝 데이터 세트를 이용하여 학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수신하는 단계는 비매칭 데이터를 포함하는 상기 트레이닝 데이터 세트를 수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