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연결선과 사용자 개입 없이 운용 가능한 자율형 선체 청소 로봇Autonomous hull cleaning robot without requiring tether and human intervention

본 발명은, 수밀공간을 구비하는 본체; 상기 본체 하단에 배치되어 모터 구동에 의해 회전하되, 적어도 하나는 조향유닛에 의해 방향이 전환되는 복수 개의 바퀴; 상기 본체 저면에 배치되어 모터 구동에 의해 회전하는 복수 개의 브러시; 및 상기 본체 저면에 배치되어 자기력을 발휘하는 복수 개의 자성체;를 포함하고, 상기 바퀴는, 상기 본체에 승강 가능하게 장착되어 서스펜션에 의한 탄력적 지지에 의해 상기 본체로부터 이격되되, 상기 서스펜션의 가동범위가 조절됨에 따라 상기 본체로부터의 이격 거리가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외부 연결선과 사용자 개입 없이 운용 가능한 자율형 선체 청소 로봇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