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결측 영상 데이터 대체 방법 및 그 장치METHOD FOR MISSING IMAGE DATA IMPUTATION USING NEURAL NETWORK AND APPARATUS THEREFOR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결측 영상 데이터 대체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결측 영상 데이터 대체 방법은 미리 설정된 다중 도메인들 중 적어도 두 개 이상의 도메인들에 대한 입력 영상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두 개 이상의 입력 영상 데이터를 입력으로 하는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미리 설정된 타겟 도메인의 결측 영상 데이터를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뉴럴 네트워크는 상기 다중 도메인들 중 적어도 두 개 이상의 진짜 영상 데이터를 입력으로 하여 생성된 제1 타겟 도메인의 가짜 영상 데이터와 상기 진짜 영상 데이터를 조합하고, 상기 조합된 영상 데이터를 입력으로 하여 복원된 영상과 상기 진짜 영상 데이터가 유사해야 하는 다중 사이클 일관성 손실을 이용하여 트레이닝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