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면 이동형 드론 유닛의 자율 운용 방법 및 시스템SELF MANAGEMENT METHOD OF A WALL-CLIMBING DRONE UNIT AND THE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복수 센서를 이용하여 벽면 인식/접근, 벽면 착지, 벽면 이동 및 벽면 탈착을 위한 자세를 변경하는 벽면 이동형 드론 유닛의 자율 운용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벽면 이동형 드론 유닛에 포함된 복수 센서를 통해 벽면을 인식하여 접근하며, 벽면 착지를 위한 벽면 착지 조건을 확인하는 단계, 상기 벽면 착지 조건에 따라 상기 벽면 이동형 드론 유닛의 자세 변경을 위한 안정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안정화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상기 벽면 이동형 드론 유닛의 자세를 변경하여 벽면에 착륙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