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캔 통신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ATHOD FOR CAN PERFORMING CAN COMMUNICATION OF A VEHICLE

데이터 신호를 송수신하는 차량의 캔 통신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동작을 제어하는 데이터 신호를 생성하는 캔 컨트롤러와, 캔 컨트롤러로부터 생성된 데이터 신호를 송수신하는 캔 트랜시버를 포함하고, 캔 트랜시버는, 데이터 신호를 송신할 때, 송신하고자 하는 데이터 신호를 필터링하여 노이즈가 제거된 데이터 신호를 송신하고, 데이터 신호를 수신할 때, 수신하고자 하는 데이터 신호의 필터링 없이 바로 수신할 수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은, 데이터 신호의 송수신에 따라, 데이터 신호의 송신 시에만 데이터 신호의 노이즈를 제거함으로써, 송신 및 수신 성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