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간 거래 사업 강화 및 서비스 구축 방안 연구 : 정보기기 제조사와 온라인 유통사 중심으로A study on service development and B2B business reinforcement using online platforms : focus on an IT device manufacturer and an online retai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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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Business-to-Consumer, B2C) 사업을 주력하는 기업들이 안정적인 매출 창출 및 성장이 가능한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B2B)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시장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를 통해 경쟁적 강점을 구축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로의 사업 확대 후,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사업에서의 서비스 구축 방안을 편의성 관점에서 다루고자 한다. 즉, 기업 사례를 통해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 방안을 분석하고, 기업 고객 확보를 위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편의성 제공을 통해 사업 성과를 창출하는지 연구하고자 한다. 이는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시장에서 서비스 편의성 구축에 대해 실제 적용 사례들을 살펴본 데 의의가 있다.
Advisors
박병호researcherPark, Byungho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20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20.8,[iv, 48 p. :]

Keywords

기업 간 거래 시장▼a서비스 편의성▼a제조사 서비스▼a유통사 서비스▼a사례 분석; B2B Market▼aService convenience▼aManufacturer's service▼aDistributor's service▼aCase analysis

URI
http://hdl.handle.net/10203/285173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26353&flag=disser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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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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