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박병호 | - |
dc.contributor.advisor | Park, Byungho | - |
dc.contributor.author | 정진용 | - |
dc.date.accessioned | 2021-05-13T19:41:23Z | - |
dc.date.available | 2021-05-13T19:41:23Z | - |
dc.date.issued | 2020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26353&flag=dissertation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8517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정보경영프로그램, 2020.8,[iv, 48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Business-to-Consumer, B2C) 사업을 주력하는 기업들이 안정적인 매출 창출 및 성장이 가능한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B2B)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시장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를 통해 경쟁적 강점을 구축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로의 사업 확대 후,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사업에서의 서비스 구축 방안을 편의성 관점에서 다루고자 한다. 즉, 기업 사례를 통해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 방안을 분석하고, 기업 고객 확보를 위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편의성 제공을 통해 사업 성과를 창출하는지 연구하고자 한다. 이는 기업 간 거래(Business-to-Business) 시장에서 서비스 편의성 구축에 대해 실제 적용 사례들을 살펴본 데 의의가 있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기업 간 거래 시장▼a서비스 편의성▼a제조사 서비스▼a유통사 서비스▼a사례 분석 | - |
dc.subject | B2B Market▼aService convenience▼aManufacturer's service▼aDistributor's service▼aCase analysis | - |
dc.title |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기업간 거래 사업 강화 및 서비스 구축 방안 연구 : 정보기기 제조사와 온라인 유통사 중심으로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service development and B2B business reinforcement using online platforms : focus on an IT device manufacturer and an online retailer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정보경영프로그램,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Jeong, Jinyong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