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영상 생성 방법 및 초음파 진단 장치.Method of generating ultrasonic image and Ultrasonic diagnosis apparatus

일 실시 예에 따르면, 프로브로부터 수신되는 응답 신호을 인터리빙 다운 샘플링하여, 풀리 샘플링된 키프레임(key frame) 및 다운 샘플링된 인터프레임(inter frame) 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된 키 프레임을 기초로 원시 데이터(raw data)에 대하여 학습 기반 방법(Dictionary Learning)을 적용하여 센싱 행렬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센싱 행렬과 다운 샘플링된 인터프레임(inter-frame)에 희소성을 이용한 반복적 복원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인터프레임에서 샘플링되지 않은 데이터(missing data) 를 보간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초음파 영상 생성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