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용 양방향 DC/DC 컨버터 소자 및 제어 인자의 동시 최적 설계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simultaneous optimum design of bi-directional DC/DC converter elements and control factors for electric veh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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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에서는 양방향 DC/DC 컨버터 소자 및 제어 인자의 동시 최적 설계에 관한 방법론을 제안한다. 기존에는 DC/DC 컨버터 최적 설계를 위해, 정상 상태 조건만이 고려되어 소자의 최소값만을 제시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과도 상태 조건을 활용하여, 소자 선정에 대한 구체적 범위를 제시하였으며, 하드웨어 요소와 제어적인 요소를 동시적으로 고려하여 최적화하는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즉, 소자 및 제어 인자가 설계 변수로 고려되어 리플/제어 성능 및 가격 요소의 가중치 조절을 통해 최적해를 얻을 수 있다. 제안 방법은 기존 시스템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검증된다.
Advisors
김경수researcherKim, Kyung-soo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로봇공학학제전공,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20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로봇공학학제전공, 2020.2,[vii, 99 p. :]

Keywords

DC/DC 컨버터▼a성능 예측▼a동시 최적 설계; DC/DC converter▼aPerformance prediction▼aSimultaneous optimal design

URI
http://hdl.handle.net/10203/283986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910777&flag=disser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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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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