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지능 기반의 통합 로그 관리 방법 및 그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BASED ON ARTIFICIAL INTELLIGENCE

본 발명은 인공 지능 기반의 통합 로그 관리 방법 및 그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보안 이벤트를 분석하여 엔터프라이즈 보안을 위한 지식 베이스(Knowledge Base; KB)를 구축하고, 구축된 지식 베이스를 기반으로 시스템 전반에 대한 상관관계 분석을 수행하여 악성 및 비정상행위의 공격을 탐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