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비매칭 저 선량 엑스선 전산단층 촬영 영상 처리 방법 및 그 장치Method for processing unmatched low-dose computed tomography image using artificial neural network and apparatus therefor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비매칭 저 선량 엑스선 전산단층 촬영 영상 처리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영상 처리 방법은 저 선량 엑스선 전산단층(CT) 영상을 수신하는 단계; 및 비매칭 데이터를 이용하여 학습된 준지도 학습(semi-supervised learning) 기반의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기 저 선량 엑스선 전산단층 영상으로부터 노이즈를 제거함으로써, 상기 저 선량 엑스선 전산단층 영상에 대응하는 일반(routine) 선량 엑스선 전산단층 영상으로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