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도 영상을 2D 영상으로 변환하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OF CONVERTING 360 DEGREE PANORAMIC IMAGE TO 2D IMAGE

일 실시예에 따른 영상을 변환하는 방법은 360도 영상의 프레임 별로 중요도를 결정하고, 프레임들의 재생 시간의 역순으로 중요도를 누적하여 경로 추적을 위한 중간 영상을 생성하고, 중간 영상을 기초로 프레임들의 재생 시간 순으로 시점 추적을 위한 경로를 결정하며, 시점 추적을 위한 경로를 기초로 360도 영상을 2D 영상으로 변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