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입력장치 및 터치입력장치 제조 방법TOUCH INPUT APPARATUS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TOUCH INPUT APPARATUS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터치입력장치는 커버층, 상기 커버층 하부에 배치되는 디스플레이 패널, 상기 디스플레이 패널의 하부에 배치되어 상기 커버층에 가해지는 객체에 의한 터치 압력을 검출하기 위한 압력 센서 및 상기 압력 센서의 하부에 배치되는 기판을 포함하고, 상기 기판은 상기 기판의 유전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소정의 나노입자를 포함하며, 상기 기판의 유전율 변화에 따른 상기 압력 센서의 정전용량 변화량을 기초로 상기 터치 압력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