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센서용 유전체 및 그 제조방법과 정전용량형 압력센서DIELECTRIC FOR PRESSURE SENSOR, METHOD OF MANUFACTURING THE SAME AND CAPACITIVE TYPE PRESSURE SENSOR

본 발명은 압력센서용 유전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압력센서용 유전체의 제조방법은 (a) 서로 다른 두 종의 제 1 중합체 및 제 2 중합체를 혼합하여 중합체 혼합물을 제조하는 단계, (b) 상기 중합체 혼합물에 발포제 및 계면활성제가 용해된 발포제 수용액을 혼합하여 제 2 혼합물을 제조하는 단계, (c) 상기 제 2 혼합물에 산성 화합물 및 상기 계면활성제가 용해된 산성 화합물 수용액을 혼합하여 유전체 조성물을 제조하는 단계 및 (d) 상기 유전체 조성물을 가열하여 상기 제 1 중합체 및 상기 제 2 중합체를 경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