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단절 상황에서의 식별자 기반 메시지 전송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MESSAGE TRANSMISSION BASED ON IDENTIFIER IN COMMUNICATION DISCONNECTION SITUATION

통신 단절 상황에서의 식별자 기반 메시지 전송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메시지 전송 방법은, 송신 장치로부터 제1 패킷을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제1 패킷에 포함된 메시지의 목적지 식별자에 대응하는 수신 장치의 메시지 수신 가능 여부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메시지 수신 가능 여부에 따라 상기 메시지를 저장(queuing)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제1 패킷의 출발지 위치자 및 목적지 위치자는 상기 송신 장치에 대응하는 위치자 및 상기 제1 패킷을 수신하는 장치에 대응하는 위치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