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망원경용 적도의의 고도조절장치Altitude adjusting apparatus of equatorial mount for astronomical telescope

천체망원경용 적도의의 고도조절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고도조절장치는, 적도의의 적경축하우징의 외측면에 고정 설치되어 적경축하우징과 함께 회동하는 것으로, 적경축하우징의 회동 방향을 따라 일정한 각도 간격으로 형성된 다수의 고도범위지정홀을 가진 고도범위지정부재와, 다수의 고도범위지정홀 중 어느 하나에 체결되어 적경축하우징의 고도를 일정한 각도 범위 내로 지정하는 고도범위지정볼트와, 고도범위지정볼트에 결합되어 고도범위지정볼트를 적경축하우징의 회동 방향을 따라 이동시킴으로써 적경축하우징의 고도를 지정된 각도 범위 내에서 미세하게 조절하는 고도미세조절유닛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