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에코평면 영상 고스트 아티팩트 제거 방법 및 그 장치METHOED FOR REMOVING GHOST ARTIFACT OF ECHO PLANAR IMAGING BY USING NEURAL NETWORK AND APPARATUS THEREFOR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한 에코평면 영상 고스트 아티팩트 제거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영상 처리 방법은 에코평면 영상의 푸리에 공간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및 푸리에 공간을 보간하는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고스트 아티팩트가 제거된 에코평면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푸리에 공간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는 상기 푸리에 공간 데이터를 홀수 푸리에 공간 데이터와 짝수 푸리에 공간 데이터로 분할하고, 상기 에코평면 영상을 복원하는 단계는 상기 뉴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푸리에 공간이 보간된 홀수 푸리에 공간 데이터와 짝수 푸리에 공간 데이터를 획득하며, 상기 푸리에 공간이 보간된 홀수 푸리에 공간 데이터와 짝수 푸리에 공간 데이터에 기초하여 고스트 아티팩트가 제거된 에코평면 영상을 복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