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충전과 NFC 통신을 위한 무선 안테나 및 이를 이용한 무선 단말 장치WIRESS ANTENNA FOR WIRELESS CHARGING AND NFC COMMUNICATION, AND WIRELESS DEVICE HAVING THE SAME

무선 충전과 NFC 통신을 위한 무선 안테나 모듈에 관한 것으로, 일실시예에 따른 안테나 모듈은 킬로 헤르츠(kHz) 주파수 대역에 대응되는 무선 전력을 송신 또는 수신하는 WPT 안테나와, 킬로 헤르츠(kHz) 주파수 대역의 신호를 수신하면 EMI(Electro Magnetic Interference) 쉴드로 동작하고, 메가 헤르츠(MHz) 주파수 대역의 신호를 수신하면 NFC 통신 모드로 동작하는 NFC 안테나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