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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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윤태 | ko |
dc.contributor.author | 최세범 | ko |
dc.date.accessioned | 2019-12-21T00:20:24Z | - |
dc.date.available | 2019-12-21T00:20:24Z | - |
dc.date.created | 2019-12-20 | - |
dc.date.issued | 2019-11-22 | - |
dc.identifier.citation |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70088 | - |
dc.description.abstract | 유압 클러치 액추에이터는 변속 시에 클러치 토크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변속의 성능을 향 상 시키기 위해서는 토크를 정확히 제어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토크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압력을 정확히 제 어해야한다. 이 시스템은 솔레노이드와 유압 시스템이 존재하며, 이 시스템은 비선형성이 크기 때문에 모델링 과 제어기 구성에 어려움이 있다. 시스템의 특성과 거동을 기반으로 네 가지 구간으로 나누고 control-oriented model을 구성하였다. 실제 차량에서 주로 사용되는 ramp input으로 제안된 모델과 실험 데이터가 비교되었다. 더불어 실제 시스템에는 센서가 없기 때문에 feedforward 제어기를 구성하였으며, AMESim 모델을 plant로 검증 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자동차공학회 | - |
dc.title | 유압 클러치 액추에이터 시스템의 제어를 위한 모델링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KO | - |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 | 경주화백컨벤션센터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최세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윤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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