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 슬립 체결 시 최적화 레퍼런스 슬립 속도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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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진락ko
dc.contributor.author최세범ko
dc.date.accessioned2019-12-20T09:20:17Z-
dc.date.available2019-12-20T09:20:17Z-
dc.date.created2019-12-20-
dc.date.issued2019-05-10-
dc.identifier.citation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70082-
dc.description.abstract전세계적으로 자동차 환경 규제가 날로 강화되고 있으며 자동차는 전자화로 인하여 점점 지능화 되 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의 효율 증대와 승차감 개선에 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자동차 파워트레인에서 클러치의 적절한 제어는 자동차 효율을 높이고 승차감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선행 연구에서 클 러치 슬립 체결 제어 시 클러치 슬립 제어 및 클러치 전달 토크 제어와 같은 하위 제어기에 관해서는 많이 다루어져 왔다. 한편 클러치 슬립 제어 시 레퍼런스 클러치 슬립 속도 및 클러치 전달 토크를 생성하는 방법 에 관해서는 연구가 많이 진행되지 않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파워트레인에서 클러치 슬립 제어 시 클러치 슬립 에너지 손실과 승차감을 최적화하는 레퍼런스 클러치 슬립 속도 생성 방법에 관하여 다루고 자 한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자동차공학회-
dc.title클러치 슬립 체결 시 최적화 레퍼런스 슬립 속도 생성 방법-
dc.typeConference-
dc.type.rimsCONF-
dc.citation.publicationname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KO-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dc.contributor.localauthor최세범-
dc.contributor.nonIdAuthor박진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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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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