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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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박진락 | ko |
dc.contributor.author | 최세범 | ko |
dc.date.accessioned | 2019-12-20T09:20:17Z | - |
dc.date.available | 2019-12-20T09:20:17Z | - |
dc.date.created | 2019-12-20 | - |
dc.date.issued | 2019-05-10 | - |
dc.identifier.citation |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70082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세계적으로 자동차 환경 규제가 날로 강화되고 있으며 자동차는 전자화로 인하여 점점 지능화 되 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의 효율 증대와 승차감 개선에 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자동차 파워트레인에서 클러치의 적절한 제어는 자동차 효율을 높이고 승차감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선행 연구에서 클 러치 슬립 체결 제어 시 클러치 슬립 제어 및 클러치 전달 토크 제어와 같은 하위 제어기에 관해서는 많이 다루어져 왔다. 한편 클러치 슬립 제어 시 레퍼런스 클러치 슬립 속도 및 클러치 전달 토크를 생성하는 방법 에 관해서는 연구가 많이 진행되지 않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파워트레인에서 클러치 슬립 제어 시 클러치 슬립 에너지 손실과 승차감을 최적화하는 레퍼런스 클러치 슬립 속도 생성 방법에 관하여 다루고 자 한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자동차공학회 | - |
dc.title | 클러치 슬립 체결 시 최적화 레퍼런스 슬립 속도 생성 방법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2019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KO | - |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 |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최세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박진락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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